-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용도, 차명, 형식 및 모델연도, 차량등록일, 사용본거지, 기타 자동차등록증 기재사항,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이력,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 가입 및 이용 내역(가입 상품의 종류, 가입처, 상품 가입일과 만료일 등)
-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IP Address, MAC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my Volkswagen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ID), 비밀번호
- 차종(모델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이벤트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이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자,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등), 차량수리견적 서비스 관련 정보(차량의 사진, 사고 또는 고장 관련 차량 상태 정보 등),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 IP Address, MAC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myAudi 회원서비스 가입 고객
- 이름, 국적,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주소,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myAudi로그인 비밀번호, 주행거리 등 차량 관련정보
- IP 주소, MAC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소모품 관리 이력
* Audi Connect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이름, 국적,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주소,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주행거리 등 차량 관련정보
- IP 주소, MAC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소모품 관리 이력
* my Audi World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ID), 비밀번호
- 차종(모델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보유 및 이용 내역,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서비스 센터 온라인 예약 정보(예약 일자,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고장 증상 및 경고등 점등 현황 등), 서비스캠 관련 정보(방문 서비스센터, 담당 어드바이저 정보, 수리 승인 여부 등),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 및 앱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위치 정보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e-tron 고객에 한하여] 대영채비 로그인 인증키 (ID / 비밀번호), 충전 카드 번호
* my Audi World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ID), 비밀번호
- 차종(모델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보유 및 이용 내역,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서비스 센터 온라인 예약 정보(예약 일자,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고장 증상 및 경고등 점등 현황 등), 서비스캠 관련 정보(방문 서비스센터, 담당 어드바이저 정보, 수리 승인 여부 등),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 및 앱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위치 정보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e-tron 고객에 한하여] 대영채비 로그인 인증키 (ID / 비밀번호), 충전 카드 번호
* 시승상담, 뉴스레터 등 신청고객, 이벤트 참여고객 등 기타 고객
- 이름,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고객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색상, 트림), 보유차종(브랜드 및 모델명), 차량구매계획, 딜러선택, 시승희망일, 신청경로, 시승상담 진행 경과, 신청경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여부, 영상(본사 등 방문고객의 경우), 주민등록번호(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함), 골프 핸디캡, 사진영상, 설문답변
- 쿠키, IP주소, 웹사이트 방문일시 정보, 로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딜러사 등 관계사 임직원
- 이름(국/영문), 소속 딜러사, 사원 ID, 근무지(전시장, 서비스센터 등), 직위/직책/직군, 성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입/퇴사일, 퇴직사유, 생년월일, 관련분야 업무경력, 관련 자격증, 당사 브랜드 관련 근무이력, 업무평가결과,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여권번호 및 여권사본 기재정보, 사진, 주민등록번호(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함), 사진영상, 가족정보(배우자/자녀 유무 및 이벤트 참가여부, 배우자/자녀연령, 자녀 수, 사진, 영상; 이벤트 참가 임직원의 가족에 한함)
- 교육 프로그램(Ausbildung 프로그램 포함) 이수여부 및 관련 성적, 교육 이수이력 및 인증 취득여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교육 프로그램 관련 설문조사 결과
- 당사 시스템 아이디/비밀번호(접속이 필요한 딜러사 임직원에 한함) 및 판매한 차량 관련 정보, 음성정보(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진행 시) 및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관련 점검결과 정보수리업무(Service) 직원의 경우 음성정보(미스터리 쇼핑 진행 시) 및 미스터리 쇼핑 관련 점검결과 정보, 차량 수리 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정보
- IT 시스템 이용 데이터 (이용자 ID, 승인사항, 로그인 시각 등 로그 기록, 컴퓨터 고유번호, IP 주소, GID 등)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아래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아래의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구매 고객
- 차량 점검 및 수리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 제공(경우에 따라 회사 및 딜러사 간 협업 진행), 기타 긴급출동 등 각종 부가서비스 제공, 사고수리견적 서비스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 제공 및 담당 딜러사에 대한 전달, 수리예약 접수 및 담당 딜러사에 대한 전달, 보증수리의 적정성 확인, 사고조사, 차량 사고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매거진 발송,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본인확인, 차량 재구매 시 혜택 제공, 리콜 관련 업무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회원서비스 관련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가입횟수 제한,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회원서비스(긴급출동, 주변 주차장/주유소 정보, 차량관리, AS예약 등 각종 서비스) 제공,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참여의사 유무 확인,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진행 및 고객만족도조사에 따른 딜러사 및 딜러사 직원의 업무평가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푸쉬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하여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각종 할인이벤트 포함)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my Volkswagen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회원가입 및 회원 정보 관리
- 보유 차량 및 관련 서비스정보의 제공 및 관리 (본인확인, 정비이력, 보유 서비스/ 상품정보, 리콜/캠페인 정보, 각 종 서비스 만료 안내, 이벤트/프로모션 정보 및 혜택 쿠폰의 제공 등), 신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품질 향상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통계분석
- 회원서비스(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소모품 관리 이력 등 차량 관련정보 및 이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Audi Connect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고객
- 본인확인,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 회원서비스(긴급출동, 주변 주차장/주유소 정보, 차량관리, AS 예약 등 각종 서비스 등 차량 관련정보 및 이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시승상담, 뉴스레터 등 신청고객, 이벤트 참여고객 등 기타 고객
- 시승상담신청 의사의 확인 및 담당 딜러사 매칭을 위한 연락, 시승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발송,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각종 할인이벤트 포함) 등의 전달, 당사 제품브랜드 관련 정보 및 프로모션이벤트 정보 등의 발송,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 이벤트 응모의사 확인, 이벤트 및 대회 진행 시 일정 등 정보 제공, 대회참가자 모집, 조편성시상 등 대회진행, 고지사항 전달, 수상자 관련 제세공과금 처리, 만족도 조사(설문조사), 이벤트 또는 대회 중 촬영된 사진영상의 참가자 제공 및 홍보자료 활용
-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각종 정보의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
- 시설안전 및 범죄예방, 원활한 고객 접견 및 민원 해소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딜러사 등 관계사 임직원
- 본인 확인, 업무 연락, 인센티브 달성여부 판단확인 및 인센티브 지급, 인센티브 지급에 따른 세무처리, 교육 프로그램(Ausbildung 프로그램 포함) 제공, 교육기회 제공, 연차 및 업무경력에 맞춘 교육 실시, 기존 교육 수료여부(인증여부) 확인, 인증제도 운영
- 그룹 내 커뮤니케이션; 회사 내 임직원 간 연락처 공유와 비상연락망 구축; 폭스바겐 그룹 내 연락처 정보 확인 및 공유, 그룹 임직원간 업무연락; Access & Identity Managemen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 인센티브 트립 등 행사를 위한 항공권 예약발권 및 호텔 예매, 항공권 확인증(e-ticket) 등 관련 문서 전달, 관련 세무처리, 트윈컵(수리업무 경진대회) 참가 접수 및 대회 진행, 입상 시 인센티브 제공
- 고객만족도조사 부정예방, 미스터리 쇼핑 등 점검업무 진행 및 그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등 후속조치, 교육 관련 설문조사, 고지사항 전달
- 딜러사 직원 대상 이벤트 참가 접수 및 진행, 참가자의 특성(결혼유무, 자녀연령 등)을 고려한 이벤트 프로그램 구성, 경품행사 진행 시 경품당첨자에 대한 경품 배송
- 업무능력 경진대회 등 각종 대회 참가 접수 및 대회 진행, 입상 시 인센티브 제공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보유기간 또는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 및 이용되며, 그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당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본 처리방침 제2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규정하는 동의 예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당사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소재국가]
Audi AG, Volkswagen AG (본사) 및 계열사 (당사의 계열사 현황 및 소재국가는 https://www.volkswagenag.com/en/group.html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문자메시지(카카오톡, SMS 등),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고 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WCC 바우처 및 각종 지원 프로그램 이용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WCC바우처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 바우처 이용 내역,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 이용 내역 ◦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당사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등록, 본인 확인, 인터넷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수리필요 항목,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카카오톡 알림톡, SMS(문자메시지),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구입유형, 결혼여부(결혼기념일),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구입방법, 주행거리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시승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품질향상 조사, 고객만족도조사, 통계분석, ,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출생연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차량구매계획, 관심차종(모델명, 색상, 트림), 시승 및 상담 전시장, 상담유형,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개인정보 보유기간]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제공받는 자/소재국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1588-8420)/한국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계열사 공동 고객프로그램 진행 및 공동 프로모션진행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구입유형(일반/장애인/렌터카 등), 구입방법(할부, 리스, 현금 여부 및 금융사정보), 온/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보증수리 대상 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DB 손해보험㈜ (1588-0100),폭스바겐 인슈어런스 서비스 코리아(02-541-9052), BNP파리바 카디프손해보험(1544-2580)/한국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아우디 차량 보증연장(Extended Warranty)과 같은 차량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및 차량 정보 확인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옵션, 보증시작일 및 종료일,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아우디 수리 보장성 상품 가입 및 이용 내역 (가입상품의 종류, 가입처, 상품 가입일과 만료일 등)
[개인정보 보유기간]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없는 한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제공받는 자/소재국가]
국토교통부 (1599-0001), 환경부(1577-8866)/한국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자동차 등록 변동조사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 혹은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사업자 주소지)
① 당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본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1. 수탁자: Kantar Live GmbH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폭스바겐/벤틀리 고객에게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2. 수탁자: 마스터 자동차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벤틀리/아우디/폭스바겐 고객 콜센터 대행,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만족도 조사
3. 수탁자: ㈜ 유베이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폭스바겐/람보르기니 고객 콜센터 대행 - 서비스 이용관련 고객 상담업무, 차량관련 문의 고객상담업무, 딜러사 안내, 고객만족도, 상담 업무 고객만족도, 캠페인 및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SMS 발송
4. 수탁자: ㈜ 와이디자인컴퍼니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DM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5. 수탁자: PPW Korea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초청행사 진행
6. 수탁자: (주)마블커뮤니케이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딜러사 임직원 대상 초청행사 진행
7. 수탁자: Science Books Co., Ltd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매거진 제작/발송
8. 수탁자: 디지털 다임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고객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운영
9. 수탁자: 더 시그니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고객을 위한 PR,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대행
10. 수탁자: C&IZCOMM Ltd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11. 수탁자: GS글로벌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고객에 대한 타이어 호텔서비스 제공
12. 수탁자: Ipsos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및 상품 선호도/수용도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13. 수탁자: Volkswagen AG (독일 및 싱가포르, datenschutz@volkswagen.de)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고객 CRM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보관) ◦ 이전항목: 이름, 출생년도, 성별, 휴대폰 번호, 주소, 이메일(ID), 비밀번호, 차종(모델명), 자동차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량등록일, 보증 만료일, 소유주 성명, 소유주 휴대전화 번호,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주행거리,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 및 바우처 이용 내역, 이벤트 쿠폰 보유 및 사용 내역, 폭스바겐 수리 보장성 상품의 가입 및 이용 내역, 보유 차량 리콜 및 캠페인 정보, 온라인 서비스 예약 관련 정보(예약 일자, 방문 서비스센터, 예약서비스 항목 등), 차량수리견적 서비스 관련 정보(차량의 사진, 사고 또는 고장 관련 차량 상태 정보 등), 서비스 품질향상 조사 결과,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IP Address, MAC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수집 즉시 온라인을 통해 수탁자에게 이전되며, 위탁 업무 또는 위탁 관계 종료 시 지체 없이 삭제됨)
14. 수탁자: 에프엠에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내비게이션 유지보수 대행
15. 수탁자: 이오스커뮤니케이션즈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 및 제품의 홍보를 위한 미디어 업무 관련 대행
16. 수탁자: 네이버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네이버 챗봇 이용 서비스 제공
17. 수탁자: 프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18. 수탁자: 에스엠에스 이벤트 마케팅 코리아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19. 수탁자: ㈜I엠허브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광고(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 시승, 출시, 전시장/서비스센터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행사 진행
20. 수탁자: 더에스엠씨그룹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21. 수탁자: 매그넘빈트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홈페이지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및 고객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운영 매그넘빈트 개인정보처리방침 ((재)위탁에 관한 사항 참고)
22. 수탁자: 컨슈머 인사이트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 등)
23. 수탁자: 고우넷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24. 수탁자: 컴나래소프트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 운영
25. 수탁자: 트루인포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26. 수탁자: 에스이파트너즈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 운영
27. 수탁자: 오토포커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28. 수탁자: Volkswagen IT Services India Pvt. Ltd.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29. 수탁자: Audi AG (독일 및 싱가포르, datenschutz@audi.de)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아우디 고객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업무 위탁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기간 만료 시점 또는 위탁약정 종료 시점 중 이른 시점까지 보관) ◦ 이전항목: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위치정보, IP Address, MAC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 myAudi 및 Audi Connect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
◦ 이전항목: 성명, 국적,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차량의 위치정보, IP 주소, MAC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소모품 관리 이력, 주행거리 등 차량 관련정보 등 (수집 즉시 온라인을 통해 수탁자에게 이전되며, 위탁 업무 또는 위탁 관계 종료 시 지체 없이 삭제됨) 30. 수탁자: 고진모터스, 위본모터스, 태안모터스, 태안모터스영등포서비스, 코오롱아우토, 유카로오토모빌, 한영모터스, 중산모터스, 아우디중산전주서비스센터, 한서모터스, 세양물류, 위본,코오롱 오토그라운드,아이언오토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차량 등록, 고객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등의 위탁 업무, 각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신청접수, 아우디 커넥트 고객 등록 관련 업무처리 등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차량 등록, 고객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등의 위탁 업무, 각종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신청접수 업무처리 등
32. 수탁자: Global Learning Plus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33. 수탁자: LSI Consulting (AMA)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34. 수탁자: Axalta Coating Systems Korea Inc.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및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35. 수탁자: Willsnus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36. 수탁자: H&C (사람과 서비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37. 수탁자: PPG Korea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38. 수탁자: 한국교육센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39. 수탁자: 오토기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40. 수탁자: Dale Carnegie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및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41. 수탁자: Global Motor Service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회사 차량관리, 드라이빙서비스 제공,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및 관리
42. 수탁자: Netpathy Inc.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발송
43. 수탁자: SUMMERCE PLATFORM INC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발송
44. 수탁자: ㈜마크로밀 엠브레인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45. 수탁자: 주식회사 칸타코리아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46. 수탁자: 닐슨코리아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47. 수탁자: ㈜테일러넬슨소프레스 코리아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및 시장 조사,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48. 수탁자: ㈜젤라블루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다양한 고객행사 진행 (기프티콘 발송 업무)
49. 수탁자: 주식회사 스카이네트웍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서비스캠페인 감사 진행, 서비스 컨설팅 및 서베이 실시, 문자 (카카오톡 포함), 전화 조사
50. 수탁자: Interpark Biz Market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51. 수탁자:더 레이어 커뮤니케이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고객을 위한 PR,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대행
52. 수탁자:㈜더에스엠씨그룹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마케팅 이벤트 대행
53. 수탁자:SCAT Communications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을 위한 뉴스테러 제공
54. 수탁자:㈜ 다우기술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폭스바겐 고객 대상 알림톡, 친구톡 발송
55. 수탁자:TTR Group GmbH (독일, datenschutz@ttr-group.de, extdsb@ask-datenschutz.de)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아우디/폭스바겐 고객대상 조사를 통한 고객 만족도 도출
이전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름, 전화번호, 구매/수리 차량의 VIN 및 모델명, 구매/수리 일자
(수집 즉시 온라인을 통해 수탁자에게 이전되며, 위탁 업무 또는 위탁 관계 종료 시 지체 없이 삭제됨)
56. 수탁자:한국리서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전화 및 모바일 조사를 통한 고객 만족도 도출 등)
57. 수탁자:주식회사 레이아웃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58. 수탁자:맥켄에릭슨 (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②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당사에 대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개인정보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사람을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정보주체의 권리행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당사가 보유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관리 합니다.
③ 당사가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구체적으로, 파기하여야 할 개인정보가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는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④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1년 이상의 장기간 동안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로부터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이용자의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③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주체가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에는 당사의 일부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에 대한 정기 개인정보 보호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비밀번호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통제 등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6.11부터 적용됩니다.
②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당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합니다.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정보주체는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및 직책: 정재균, 부사장
전화번호: 02-6009-0000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법무팀
전화번호: 02-6009-0000
② 정보주체는 아래의 부서에 개인정보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서명 : 아우디 마케팅팀
담당자 : 현석호 차장
연락처 : 02-6009-0000
이메일 : privacy@audi.co.kr
부서명 : 폭스바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담당자 : 이병주 부장
연락처 : 02-6009-0400
이메일 : privacy@volkswagen.co.kr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개정 이력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6. 11부터 적용됩니다.
1. 변경일자: 2013. 10. 04.
변경내용: 제7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2. 변경일자: 2014. 07. 11.
변경내용: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업체 추가: ㈜머니투데이퍼블리싱, 마케팅인사이트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벤트리브랜드 삭제, 폭스바겐 담당부서/담당자 변경
3. 변경일자: 2015. 07. 30.
변경내용: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및 분리보관) 아우디 앱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4. 변경일자: 2015. 12. 23.
변경내용: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 일부 변경(삭제: ㈜참존모터스, 대우제주서비스㈜ / 추가: 네오뷰코오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