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용도, 차명, 형식 및 모델연도, 차량등록일, 사용본거지, 기타 자동차등록증 기재사항, 출고일자, 차량가격, 리콜 · 보증수리 등 대상여부
-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사,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이력, 차량구매 및 수리 등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주행거리, 차량 위치정보
- 결혼여부/결혼기념일,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구입당시 연령, 양도금액, 차량등록일, 차량색상, 보증일자, 엔진형식, 주행거리, 서비스이력 등 차량 정보, 고객 성향
- 비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위치정보, IP Address, MAC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시승 · 상담, 뉴스레터 등 신청고객, 이벤트 참여고객 등 기타 고객
- 이름,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고객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색상, 트림), 보유차종(브랜드 및 모델명), 차량구매계획, 딜러선택, 신청경로, 시승· 상담 진행 경과, 신청경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여부, 영상(본사 등 방문고객의 경우), 주민등록번호(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함), 골프 핸디캡, 사진· 영상, 설문답변
- 쿠키, IP주소, 웹사이트 방문일시 정보, 로그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 고객불만 등 민원사항, 민원이력
· 딜러사 등 관계사 임직원
- 이름, 소속 딜러사 및 사원ID, 근무지, 직위/직책/직군, 성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입/퇴사일, 퇴직사유, 생년월일, 관련분야 업무경력, 관련 자격증, 당사 브랜드 관련 근무이력, 업무평가결과,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여권번호 및 여권사본 기재정보, 주민등록번호(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함), 사진· 영상, 가족정보(배우자/자녀 유무 및 이벤트 참가여부, 배우자/자녀연령, 자녀 수, 사진, 영상; 이벤트 참가 임직원의 가족에 한함)
- 교육 프로그램 이수여부 및 관련 성적, 교육 이수이력 및 인증 취득여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교육 프로그램 관련 설문조사 결과
- 당사 시스템 아이디/비밀번호(접속이 필요한 딜러사 임직원에 한함) 및 판매한 차량 관련 정보, 음성정보(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진행 시) 및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관련 점검결과 정보
② 수집방법
· 당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를 통하여 수집
· 차량구매 과정에서 구매고객으로부터 수집
· 각종 이벤트 응모, 설문참여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통해 수집
· 딜러사 등 협력사, 외부 수탁업체, 제휴사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아 수집
· 자동수집장치 등을 통하여 수집하는 생성정보는 정보주체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아래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 차량구매 고객
- 차량 점검 및 수리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 제공(경우에 따라 회사 및 딜러사 간 협업 진행), 기타 긴급출동 등 각종 부가서비스 제공, 수리예약 접수 및 담당 딜러사에 대한 전달, 보증수리의 적정성 확인, 사고조사, 차량 사고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매거진 발송,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본인확인, 차량 재구매 시 혜택 제공, 리콜 관련 업무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회원서비스 관련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가입횟수 제한,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회원서비스(긴급출동, 주변 주차장/주유소 정보, 차량관리, AS예약 등 각종 서비스) 제공,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참여의사 유무 확인, 미스터리 쇼핑 및/또는 서비스 예약 대기 시간 조사 진행에 따른 딜러사 및 딜러사 직원의 업무평가
- SMS(문자메시지), 이메일, 우편을 통하여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각종 할인이벤트 포함)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시승·상담, 뉴스레터 등 신청고객, 이벤트 참여고객 등 기타 고객
- 시승·상담신청 의사의 확인 및 담당 딜러사 매칭을 위한 연락, 시승·상담 서비스 제공,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 SMS, 이메일, 우편을 통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발송,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각종 할인이벤트 포함) 등의 전달, 당사 제품·브랜드 관련 정보 및 프로모션·이벤트 정보 등의 발송,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신청자 식별 및 본인 확인, 분쟁 발생 시를 대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이벤트 진행 시 경품 추첨 및 배송,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 이벤트 응모의사 확인, 이벤트 및 대회 진행 시 일정 등 정보 제공, 대회참가자 모집, 조편성·시상 등 대회진행, 고지사항 전달, 수상자 관련 제세공과금 처리, 만족도 조사(설문조사), 이벤트 또는 대회 중 촬영된 사진·영상의 참가자 제공 및 홍보자료 활용
-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각종 정보의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
- 시설안전 및 범죄예방, 원활한 고객 접견 및 민원 해소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 딜러사 등 관계사 임직원
- 본인 확인, 업무 연락, 인센티브 달성여부 판단·확인 및 인센티브 지급, 인센티브 지급에 따른 세무처리, 교육 프로그램 제공, 교육기회 제공, 연차 및 업무경력에 맞춘 교육 실시, 기존 교육 수료여부(인증여부) 확인, 인증제도 운영
- 인센티브 트립 등 행사를 위한 항공권 예약·발권 및 호텔 예매, 항공권 확인증(e-ticket) 등 관련 문서 전달, 관련 세무처리
- 미스터리 쇼핑 등 점검업무 진행 및 그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등 후속조치, 교육 관련 설문조사, 고지사항 전달
- 딜러사 직원 대상 이벤트 참가 접수 및 진행, 참가자의 특성(결혼유무, 자녀연령 등)을 고려한 이벤트 프로그램 구성, 경품행사 진행 시 경품당첨자에 대한 경품 배송
- 업무능력 경진대회 등 각종 대회 참가 접수 및 대회 진행, 입상 시 인센티브 제공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응대, 각종 고지사항 전달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보유기간 또는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 및 이용되며, 그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② 당사가 제공하는 정보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정보주체가 1년 이상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당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본 처리방침 제2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규정하는 동의 예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당사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공받는 자/소재국가 : Audi AG, Volkswagen AG (본사) 및 계열사 (당사의 계열사 현황 및 소재국가는 https://www.volkswagenag.com/en/group.html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 캠페인/이벤트 참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
◦ SMS(문자메시지), 이메일, 우편을 통한 당사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정보(뉴스레터/카탈로그 포함) 전달, 향후 진행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통계분석·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 이름(상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유형, 구입유형, 결혼여부(결혼기념일), 이전 보유차량 정보, 직업, 회사명, 취미, 관심분야, 차량구입 상담내역,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 및 이벤트 참여이력
◦ 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자동차등록번호, 연식, 차량등록일, 출고일자, 차량가격, 차량정비 및 수리이력, 구매 전시장 및 담당 딜러,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 이용에 대한 이력, 차량구매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구입방법, 주행거리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당사 온라인 교육 서비스 아이디/비밀번호 등록, 본인 확인, 인터넷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영문), 소속 딜러사, 이메일주소, 아이디/비밀번호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경연대회 등 각종 대회 진행 및 입상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참가팀 명칭, 소속 딜러사, 근무지(서비스센터), 직위/직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근무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 당사 및 딜러사간 정보 공유를 통한 수리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의 통합 제공, 수리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수리 서비스 제공
◦ 사고조사, 차량 사고 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We Care Campaign 시 제공되는 voucher 사용을 위한 본인확인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 당사 및 딜러사간 정보 공유를 통한 수리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의 통합 제공, 수리예약접수 및 예약에 따른 수리 서비스 제공
◦ 사고조사, 차량 사고 조사 의뢰인(소유자/대리인)에 대한 사실 확인, 차량 인도/수령, 품질 조회 및 확인, 1주년 감사프로그램에 따른 각종 혜택 제공, We Care Campaign 시 제공되는 voucher 사용을 위한 본인확인 ◦ 리콜 관련 업무 처리, 고객불만 등 민원처리, 법적 분쟁 시 대응업무, 설문조사
① 당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본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Kantar Live GmbH
아우디/폭스바겐/벤틀리 고객에게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마스터 자동차
벤틀리/아우디/폭스바겐 고객 콜센터 대행,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효성 ITX
아우디 및 폭스바겐 고객 콜센터 대행 - 서비스 이용관련 고객 상담업무, 차량관련 문의 고객상담업무, 딜러사 안내, 고객만족도, 상담 업무 고객만족도, 캠페인 및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 긴급출동서비스, 견인 서비스, 연료 주입 서비스, 예비 타이어 교환 서비스, 배터리 점프 서비스, 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SMS 발송
㈜ 와이디자인컴퍼니
아우디/폭스바겐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DM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PPW Korea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초청행사 진행
Cow Inspiration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딜러사 임직원 대상 초청행사 진행
Science Books Co., Ltd
아우디 매거진 제작/발송
디지털 다임
아우디 고객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운영
더 시그니처
아우디 고객을 위한 PR,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 대행
케이에스 아이디어
아우디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및 소비자 조사 대행
C&IZCOMM Ltd
아우디 고객에게 서비스 캠페인 및 기타 서비스 관련 발송 및 반송 업무 처리
GS글로벌
아우디 고객에 대한 타이어 호텔서비스 제공
Ipsos
아우디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미스터리 쇼핑 진행, 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및 상품 선호도/수용도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Volkswagen AG
폭스바겐 고객 CRM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에프엠에스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유지보수 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즈
폭스바겐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 및 제품의 홍보를 위한 미디어 업무 관련 대행
네이버
폭스바겐 네이버 챗봇 이용 서비스 제공
안그라픽스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멤버쉽 매거진 발송
프럼(랩 938 재위탁)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브랜드라이브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에스엠에스 이벤트 마케팅 코리아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각종 마케팅 이벤트, 전시, 프로모션 대행
레오버넷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광고(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 시승, 출시, 전시장/서비스센터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행사 진행
매가존
폭스바겐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DM 및 경품 발송
몽키랩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멤버쉽 매거진 발송
가야미디어
폭스바겐 고객을 위한 멤버쉽 매거진 발송
매그넘빈트
폭스바겐 홈페이지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컨슈머 인사이트
당사 고객 리쿠르팅을 통한 각종 소비자 조사 활동(브랜드 이미지/인지도 조사 등의 각종 소비자 조사, 전화 조사를 통한 서비스 부문 고객 만족도 도출 등)
한국그린아이티
당사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운영
컴나래소프트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오토포커스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Volkswagen IT Services India Pvt. Ltd.
아우디 폭스바겐 고객/자동차 관리/지원을 위한 전산 개발·운영
Audi AG(Cocus AG 재위탁)
◦ 아우디 고객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업무 위탁 (당사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보관)
◦ 이전항목: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위치정보, IP Address, MAC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 이전항목: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보유차종(모델명), 차대번호, 차량번호(자동차번호판 번호), 관심차종(모델명), 위치정보, IP Address, MAC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세정 I&C
AVK PIS(Promotion and Incentive System) 운영 및 유지·보수, SR 지원
Global Learning Plus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LSI Consulting (AMA)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Axalta Coating Systems Korea Inc.
아우디 및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Willsnus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H&C (사람과 서비스)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PPG Korea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Dale Carnegie
아우디, 폭스바겐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관리
Global Motor Service
회사 차량관리, 드라이빙서비스 제공, 아우디 딜러사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및 관리
카네비컴
아우디 하이패스 등록 서비스 제공
②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당사에 대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개인정보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사람을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정보주체의 권리행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당사가 보유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관리 합니다.
③ 당사가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구체적으로, 파기하여야 할 개인정보가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는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④ 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 이상의 장기간 동안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로부터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이용자의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③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보주체가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에는 당사의 일부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에 대한 정기 개인정보 보호교육 등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비밀번호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등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통제 등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 12. 17.부터 적용됩니다.
②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당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합니다.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정보주체는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및 직책: 정재균, 부사장
전화번호: 02-6009-0000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법무팀
담당자: 오현아 변호사
전화번호: 02-6009-0000
② 정보주체는 아래의 부서에 개인정보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