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4 e-트론의 새로운 디지털 주간 주행등은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보는 사람과 소통하는 다이내믹 라이트 시퀀스를 표시합니다.
Q4 e-트론
복합 전기 소비량: 19.5~16.2kWh/100km(WLTP), 복합 CO₂ 배출량: 0g/km(WLTP)
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저 문타다(César Muntada)가 웅크리고 앉아 아우디 Q4 e-트론의 헤드라이트를 똑바로 봅니다. 실제로 아우디 Q4 e-트론과 시저가 눈을 마주 바라보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람들은 만나면 항상 먼저 서로의 눈을 바라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차량과 보는 사람 사이에 형성하고자 하는 관계입니다.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대화하고 싶다는 생각을 일으켜야 해요. 저는 무언가를 보면 더 알고 싶어지거든요.” 아우디의 라이트 디자인 책임자인 시저 문타다는 이러한 관계를 통해 감정을 자극하려고 합니다. “의미, 무언가를 알아내는 감각, 시각 등 아우디에서는 항상 사람을 중심에 두고 모든 것을 개발합니다. 차량에 장착되는 라이트의 디자인과 기능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신형 아우디 Q4 e-트론에서 라이트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잉골슈타트 공장을 방문했습니다.
아우디의 라이트 디자인 책임자인 시저 문타다는 차량의 헤드라이트를 활용하여 보는 사람과의 관계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헤드라이트는 아우디 Q4 e-트론의 눈입니다.
아우디의 라이트 디자인 책임자인 시저 문타다는 차량의 헤드라이트를 활용하여 보는 사람과의 관계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헤드라이트는 아우디 Q4 e-트론의 눈입니다.
César Muntada
토마스 뷔너는 아우디 Q4 e-트론의 헤드라이트 및 리어 라이트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0.5mm 두께의 얇은 브러시드 스테인리스 스틸 패널은 헤드라이트 디자인에 정밀성을 더해줍니다.
토마스 뷔너는 아우디 Q4 e-트론의 헤드라이트 및 리어 라이트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0.5mm 두께의 얇은 브러시드 스테인리스 스틸 패널은 헤드라이트 디자인에 정밀성을 더해줍니다.
아우디 Q4 e-트론의 헤드라이트에서 개별 라이트 세그먼트를 디지털 방식으로 스타일링하는 데 있어서, 0.5mm 두께의 얇은 스테인리스 스틸 패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디자이너 뷔너는 이렇게 말합니다. “가까이서 봤을 때 모든 것이 매우 정밀해 보여야 합니다. 그 점에서, 헤드라이트의 라이트 요소는 비교적 넓은 블록으로 되어 있어 부피가 커보였습니다. 그래서 좀 더 날렵해 보이게 할 무언가를 생각해 내야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브러시드 스테인레스 스틸 패널을 도입했습니다. 플라스틱 이외의 소재를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요소는 배경이 바뀌지 않아도 요소가 전경을 여러 섹션으로 분할합니다. 이로 인해 라이트 요소가 훨씬 더 섬세하고, 정밀하고 뚜렷하게 보입니다. 디자인의 세밀한 선명도를 높이는 유일한 방법은 스테인레스 스틸 패널의 얇은 벽이었습니다.”
라이트 어반 익스피리언스(LUX) 모델 옆에 서 있는 아우디 기술 개발 사업부의 조명 혁신/기능 책임자인 스테판 벌리츠
라이트 어반 익스피리언스(LUX) 모델 옆에 서 있는 아우디 기술 개발 사업부의 조명 혁신/기능 책임자인 스테판 벌리츠
현재 디지털 시대의 라이트 디자인 발전을 고려할 때, 개별 라이트 모듈은 전자적으로 개별적으로 제어되어 매우 정밀하게 빛납니다. 아우디 기술 개발 사업부의 라이트 기능 개발자들이 이런 업무를 맡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의 경우, 라이트 개발자는 다이내믹 Coming Home/Leaving Home 시퀀스 및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를 담당하는 타냐 캄만(Tanja Kammann)과 모든 표준 외부 라이트 기능을 담당하는 토마스 겐스베르거(Thomas Gensberger)입니다.
섬세한 전도체 트랙에서 영감을 받은 아우디 Q4 e-트론의 LED 리어 라이트 가운데에는 아우디 시그니처인 레드로 빛나는 4개의 링 디테일이 있습니다.
섬세한 전도체 트랙에서 영감을 받은 아우디 Q4 e-트론의 LED 리어 라이트 가운데에는 아우디 시그니처인 레드로 빛나는 4개의 링 디테일이 있습니다.
타냐 캄만은 기능 프로젝트 매니저로, 무엇보다도 아우디 Q4 e-트론의 다이내믹 라이트 시퀀스 및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 관련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전자 및 IT 기술 전문가인 토마스 겐스베르거는 아우디 Q4 e-트론의 모든 표준 외부 라이트 기능에 대한 소프트웨어를 정의합니다.
타냐 캄만은 기능 프로젝트 매니저로, 무엇보다도 아우디 Q4 e-트론의 다이내믹 라이트 시퀀스 및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 관련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전자 및 IT 기술 전문가인 토마스 겐스베르거는 아우디 Q4 e-트론의 모든 표준 외부 라이트 기능에 대한 소프트웨어를 정의합니다.
라이트 어반 익스피리언스(LUX) 모델 옆에 서 있는 아우디 기술 개발 사업부의 조명 혁신/기능 책임자인 스테판 벌리츠
라이트 어반 익스피리언스(LUX) 모델 옆에 서 있는 아우디 기술 개발 사업부의 조명 혁신/기능 책임자인 스테판 벌리츠
Stephan Berlitz
아우디에서는 기술자와 디자이너가 긴밀히 협력하여 라이트의 미래를 만들고 있습니다. 시저 문타다는 스테판 벌리츠의 비전을 공유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의 미래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차량에는 직관적이고 매우 간단하며 전 세계적으로 이해될 수 있는 일종의 라이트 언어가 필요합니다. 이 언어로 복잡성을 줄이고 명확성을 높이며 커뮤니케이션을 전달하는 거죠. 이게 앞으로 나아갈 길입니다.”
시저 문타다는 전 세계에서 이해될 수 있는 차량용 라이트 언어를 만들려고 합니다.
아우디 디자이너들은 이 라이트 구체에 신기술을 테스트했습니다.
시저 문타다는 전 세계에서 이해될 수 있는 차량용 라이트 언어를 만들려고 합니다.
아우디 디자이너들은 이 라이트 구체에 신기술을 테스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