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오래된 차량에서 수거한 재활용 재료를 더 많이 새 차량에 재활용하는 방법을 테스트하기 위해 MaterialLoop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아우디의 비전은 품질 저하 없이 매우 효율적인 순환형 경제 개념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Q4 e-트론
복합 전기 소비량 19.5~16.2kWh/100km(WLTP), 복합 CO₂ 배출량 0g/km(WLTP)
NEDC가 아닌 WLTP에 따른 사용 및 배출 값만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리 재활용: 결함으로 인해 더 이상 수리 불가능한 자동차의 창문을 작은 조각으로 분해하여 분류합니다. 이 과정에서 얻은 유리 미립을 녹여서 평면 유리로 가공하여 아우디 Q4 e-트론의 새 자동차 창문으로 사용합니다.
유리 재활용: 결함으로 인해 더 이상 수리 불가능한 자동차의 창문을 작은 조각으로 분해하여 분류합니다. 이 과정에서 얻은 유리 미립을 녹여서 평면 유리로 가공하여 아우디 Q4 e-트론의 새 자동차 창문으로 사용합니다.
해체 후 남은 차체를 파쇄하고, 관련 협력업체와 함께 조각들을 강철, 알루미늄, 플라스틱 등 다양한 재료군으로 분리했습니다.
해체 후 남은 차체를 파쇄하고, 관련 협력업체와 함께 조각들을 강철, 알루미늄, 플라스틱 등 다양한 재료군으로 분리했습니다.
플라스틱 재활용: 더 이상 수리할 수 없는 플라스틱 부품을 파쇄합니다. 이 공정에서 얻은 플라스틱 미립을 아우디 Q8 e-트론 안전벨트 버클 커버 생산에 사용합니다.
플라스틱 재활용: 더 이상 수리할 수 없는 플라스틱 부품을 파쇄합니다. 이 공정에서 얻은 플라스틱 미립을 아우디 Q8 e-트론 안전벨트 버클 커버 생산에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