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고객들의 ‘믿고 탈 수 있는 전기차’를 위해 아우디만의 다양한 전기차 케어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욱 편안하고 든든한 전기차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아우디 고객분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안내 드립니다.
1. 든든해서 안심되는 아우디 전기차 지원 프로그램
• 원하는 만큼, 손쉽게 ‘배터리 충전 목표 설정 및 관리’
고객이 직접 차량 내 설정 기능 또는 아우디 커넥트(Audi Connect)가 적용된 차량은 myAudi 앱을 통해 배터리 충전 목표를 원하는 만큼, 손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의 배터리는 100% 완충 시에도 안전을 위한 예비 용량이 존재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주로 단거리 구간을 주행하실 경우 충전 목표를 최대 80%로 설정 후 이용하면 고전압 배터리의 수명을 최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이동 시에는 충전 타이머를 이용해 100% 충전하는 방법을 활용하시면 편리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충전 상태로 오래 주차해야 할 경우에는 가급적 30%에서 80% 충전된 상태로 주차하시면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더 오래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전기차에 적용된 배터리 셀 제조사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아우디 전기차를 위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우디는 배터리 셀을 제조사로부터 공급받아 유럽에서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BMS(Battery Monitoring System) 기능을 통해 차량이 주행 중이거나 충전, 주차 중인 상황에서 배터리 관련 문제 발생 시 계기판을 통해 즉시 운전자에게 배터리 상태를 알립니다. 또한, 아우디 커넥트(Audi Connect)가 적용된 차량은 myAudi 앱을 통해 충전 및 주차 중에도 배터리 상태를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긴급 출동’
아우디 커넥트(Audi Connect)가 적용된 차량은 긴급 출동 버튼을 눌러 바로 아우디 고객지원센터(080-767-2834)로 연결 가능하며,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된 차량의 견인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상황에서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고전압 배터리 방전 견인 서비스- 연 2회 제공- 가까운 아우디 공식 충전소 혹은 공용 충전소로 견인- 충전 비용은 고객 부담
▪ 견인 서비스- 현장에서 직접 조치가 불가능한 경우 가장 가까운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로 견인
▪ 스페어 타이어 교체 서비스- 스페어타이어가 고객님 차량에 비치되어 있는 경우- 수리 키트 비치 차량의 경우 임시 조치 서비스 진행
아우디코리아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차량(21년식 모델부터)을 대상으로, 구동모터 등 동력전달 부품을 포함한 일반부품에 대해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보증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0,000km까지 보증합니다.
• 최초 등록일로부터 8년 혹은 주행거리 160,000km까지
고전압 배터리는 최초 등록일로부터 8년 혹은 주행거리 160,000km까지 보장하며, 보증 기간 내 기술적 결함에 의한 고전압 배터리 고장 수리는 아우디 공식 고전압 배터리 정비 센터에서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증기간 내 고전압 배터리의 기술적 결함으로 인해 차량 주행이 불가할 경우, 가까운 Audi e-tron 공식 서비스 센터로 견인하는 비용까지 지원합니다.
• 배터리 점검 무상 서비스
가까운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으실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고객의 배터리 점검 비용은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배터리 점검 서비스 관련 안내는 고객 서비스 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고객서비스센터 전화번호 080-767-2834 / 관련 상담 가능 시간: 평일/주말 8:00~21:00)
3. 안전한 전기차 수리를 위한 전문 인력과 정비 인프라
•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전기차 전문 관리 인력 충원
아우디 전기차를 위한 특별한 인증자격을 보유한 전문인력이 수준 높은 차량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전압 분야에는 EIP(Electrically Instructed Person), HVT(High-Voltage Technician), HVE(High-Voltage Expert) 등 3가지 자격이 있으며, 전기차 정비 인력 양성을 통해 전문 정비 인력을 양성합니다. 현재 모든 아우디 서비스 인력은 EIP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HVT는 146명, 고전압배터리를 정비할 수 있는 전문인력 HVE는 48명으로 지속적인 인력 충원을 통해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4년 8월 기준)
• 편리하고, 안전한 정비 인프라 구축
아우디 서비스센터 35개 중 31개의 서비스 센터를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이트론 정비센터로 운영 중이며, 그 중 14개 서비스 센터에서 고전압 배터리 정비가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이트론 정비 센터에는 전기차 화재 예방을 위한 ‘격리 구역’을 운영하고, 특히 고전압 배터리 정비 센터에는 화재 발생 시 진압을 위한 소화기와 소화포를 상시 비치하고 있습니다.
4. 고객 만족을 위한 아우디의 다양한 A/S 프로그램
• 24 시간 편리한 상담을 돕는 ‘아우디 챗봇’ 서비스
아우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myAudiworld 앱에서 아우디 고객지원센터 영업 시간과 상관없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통해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로 신속한 고객지원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를 도입하여 서비스 센터 전화 응답율을 개선하고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도 차량 점검 및 서비스 편리하게 예약 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통한 A/S 이용 고객 만족도 제고
기본 무상 쿠폰인 소모품 정비 쿠폰 CSP(Car Service Plus)와 서비스 연장 패키지인 ESP(Extended Service Package)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문자로 안내하는 ‘서비스 리마인더’를 비롯해 아우디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비 및 수리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입고된 차량의 수리 진행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리페어 프로그레스 업데이트(Repair progress update)’ 등을 통해 차량 구매 이후에도 아우디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