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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Audi
고전압 배터리 무상 안전점검
모든 아우디 e-트론 고객님의 안전한 전기차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아우디 코리아가 2025년 말까지 e-트론 전 모델 대상 ‘고전압 배터리 특별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아우디 e-트론을 이용 중인 모든 고객분들과, 새롭게 차량을 구매하시는 고객분들까지 언제든지 원하는 시기에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고객님의 e-트론을 점검 받으세요.
아우디 코리아는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50조 제1항 제4호에 따른 구동축전지(배터리) 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공합니다.
구동축전지 셀의 제조사
아우디의 순수전기차 e-tron의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모델명 및 연식 | 구동축전지 셀의 제조사 |
e-tron S (2022) | 삼성 SDI |
e-tron S Sportback (2022) | 삼성 SDI |
e-tron Sportback 55 quattro (2023) | 삼성 SDI |
e-tron GT quattro (2022, 2023) | LG 에너지솔루션 |
RS e-tron GT quattro (2022, 2023) | LG 에너지솔루션 |
Q4 40 e-tron (2023) | LG 에너지솔루션 |
Q4 Sportback 40 e-tron (2023) | LG 에너지솔루션 |
Q4 45 e-tron (2025) | LG 에너지솔루션 |
Q4 Sportback 45 e-tron (2025) | LG 에너지솔루션 |
Q8 55 e-tron quattro (2024) | 삼성 SDI |
Q8 Sportback 55 e-tron quattro (2024) | 삼성 SDI |
SQ8 Sportback e-tron (2024) | 삼성 SDI |
A7 55 TFSI e quattro (2024, 2025) | 삼성 SDI |
Q6 e-tron performance (2025) | 삼성 SDI |
Q6 e-tron quattro (2025) | CATL |
SQ6 e-tron (2025) | CATL |
구동축전지의 용량
모델명 및 연식 | 구동축전지의 용량 |
e-tron S (2022) | 240 Ah |
e-tron S Sportback (2022) | 240 Ah |
e-tron Sportback 55 quattro (2023) | 240 Ah |
e-tron GT quattro (2022, 2023) | 129 Ah |
RS e-tron GT quattro (2022, 2023) | 129 Ah |
Q4 40 e-tron (2023) | 234 Ah |
Q4 Sportback 40 e-tron (2023) | 234 Ah |
Q4 45 e-tron (2025) | 234 Ah |
Q4 Sportback 45 e-tron (2025) | 234 Ah |
Q8 55 e-tron quattro (2024) | 288 Ah |
Q8 Sportback 55 e-tron quattro (2024) | 288 Ah |
SQ8 Sportback e-tron (2024) | 288 Ah |
A7 55 TFSI e quattro (2024, 2025) | 48 Ah |
Q6 e-tron performance (2025) | 151 Ah |
Q6 e-tron quattro (2025) | 151 Ah |
SQ6 e-tron (2025) | 151 Ah |
구동축전지의 정격전압
모델명 및 연식 | 구동축전지의 정격전압 |
e-tron S (2022) | 397 V |
e-tron S Sportback (2022) | 397 V |
e-tron Sportback 55 quattro (2023) | 397 V |
e-tron GT quattro (2022, 2023) | 723 V |
RS e-tron GT quattro (2022, 2023) | 723 V |
Q4 40 e-tron (2023) | 352 V |
Q4 Sportback 40 e-tron (2023) | 352 V |
Q4 45 e-tron (2025) | 354 V |
Q4 Sportback 45 e-tron (2025) | 354 V |
Q8 55 e-tron quattro (2024) | 397 V |
Q8 Sportback 55 e-tron quattro (2024) | 397 V |
SQ8 Sportback e-tron (2024) | 397 V |
A7 55 TFSI e quattro (2024, 2025) | 374 V |
Q6 e-tron performance (2025) | 661 V |
Q6 e-tron quattro (2025) | 662 V |
SQ6 e-tron (2025) | 662 V |
구동전동기의 최고출력
- *합산출력은 EU 인증서에 기재된 수치입니다.
-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내연기관(엔진)을 제외한 구동전동기의 제원입니다.
모델명 및 연식 | 구동전동기의 최고출력 |
e-tron S (2022) | 전축: 157 kW / 후축: 138 kW (합산출력*: 370 kW) |
e-tron S Sportback (2022) | 전축: 157 kW / 후축: 138 kW (합산출력*: 370 kW) |
e-tron Sportback 55 quattro (2023) | 전축: 141 kW / 후축: 172 kW (합산출력*: 300 kW) |
e-tron GT quattro (2022, 2023) | 전축: 175 kW / 후축: 320 kW (합산출력*: 350 kW) |
RS e-tron GT quattro (2022, 2023) | 전축: 175 kW / 후축: 335 kW (합산출력*: 440 kW) |
Q4 40 e-tron (2023) | 150 kW |
Q4 Sportback 40 e-tron (2023) | 150 kW |
Q4 45 e-tron (2025) | 210 kW |
Q4 Sportback 45 e-tron (2025) | 210 kW |
Q8 55 e-tron quattro (2024) | 전축: 141 kW / 후축: 172 kW (합산출력*: 300 kW) |
Q8 Sportback 55 e-tron quattro (2024) | 전축: 141 kW / 후축: 172 kW (합산출력*: 300 kW) |
SQ8 Sportback e-tron (2024) | 전축: 157 kW / 후축: 138 kW (합산출력*: 370 kW) |
A7 55 TFSI e quattro (2024, 2025) | 105 kW** |
Q6 e-tron performance (2025) | 225 kW |
Q6 e-tron quattro (2025) | 전축: 140 kW / 후축: 280 kW (합산출력*: 285 kW) |
SQ6 e-tron (2025) | 전축: 140 kW / 후축: 280 kW (합산출력*: 360 kW) |
구동축전지 셀의 형태
모델명 및 연식 | 구동축전지 셀의 형태 |
e-tron S (2022) | 각형 |
e-tron S Sportback (2022) | 각형 |
e-tron Sportback 55 quattro (2023) | 각형 |
e-tron GT quattro (2022, 2023) | 파우치형 |
RS e-tron GT quattro (2022, 2023) | 파우치형 |
Q4 40 e-tron (2023) | 파우치형 |
Q4 Sportback 40 e-tron (2023) | 파우치형 |
Q4 45 e-tron (2025) | 파우치형 |
Q4 Sportback 45 e-tron (2025) | 파우치형 |
Q8 55 e-tron quattro (2024) | 각형 |
Q8 Sportback 55 e-tron quattro (2024) | 각형 |
SQ8 Sportback e-tron (2024) | 각형 |
A7 55 TFSI e quattro (2024, 2025) | 각형 |
Q6 e-tron performance (2025) | 각형 |
Q6 e-tron quattro (2025) | 각형 |
SQ6 e-tron (2025) | 각형 |
구동축전지 셀의 주요 원료
모델명 및 연식 | 구동축전지 셀의 주요 원료 |
e-tron S (2022) | 리튬, NCA(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흑연 |
e-tron S Sportback (2022) | 리튬, NCA(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흑연 |
e-tron Sportback 55 quattro (2023) | 리튬, NCA(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흑연 |
e-tron GT quattro (2022, 2023) | 리튬, NMC(니켈, 망간, 코발트), 흑연 |
RS e-tron GT quattro (2022, 2023) | 리튬, NMC(니켈, 망간, 코발트), 흑연 |
Q4 40 e-tron (2023) | 리튬, NMC(니켈, 망간, 코발트), 흑연 |
Q4 Sportback 40 e-tron (2023) | 리튬, NMC(니켈, 망간, 코발트), 흑연 |
Q4 45 e-tron (2025) | 리튬, NCMA(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 흑연 |
Q4 Sportback 45 e-tron (2025) | 리튬, NCMA(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 흑연 |
Q8 55 e-tron quattro (2024) | 리튬, NCA(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흑연 |
Q8 Sportback 55 e-tron quattro (2024) | 리튬, NCA(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흑연 |
SQ8 Sportback e-tron (2024) | 리튬, NCA(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흑연 |
A7 55 TFSI e quattro (2024, 2025) | 리튬, NMC(니켈, 망간, 코발트), 흑연 |
Q6 e-tron performance (2025) | 리튬, NCA(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흑연 |
Q6 e-tron quattro (2025) | 리튬, NMC(니켈, 망간, 코발트), 흑연 |
SQ6 e-tron (2025) | 리튬, NMC(니켈, 망간, 코발트), 흑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