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는 최근 발생한 일부 디젤 차종(타입 EA 189 디젤 엔진, 1.6 TDI, 2.0 TDI)의 배기가스 문제로 인해 고객 여러분께 걱정과 불편을 끼쳐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독일 본사와 함께 저희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사태 조사와 관련해 한국 정부의 관련 부처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태의 진상이 규명되고 문제가 완전히 해결이 될 때까지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 수리 및 아우디 특수공구공급과 관련해서 어윈(Erwin) 웹사이트를 통해 아우디가 제공하는 정비매뉴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우디 자동차의 수리조치를 위해서는 정비 자료와 충분한 교육 그리고 권장 장비, 공구 및 측정장비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폭스바겐그룹 독일 본사는 현재 해당 소프트웨어 문제를 해결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리콜 조치를 시행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모든 정보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비롯해, 언론 등 모든 경로를 충분히 활용해 신속하게 고객 여러분께 공유할 것 임을 약속 드립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사태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깊이 사과 드리며, 고객 여러분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3/Q5 리콜 안내
2018년 3월 28일, 환경부가 아우디 2개 모델에 대한 리콜을 최종 승인했습니다.
*리콜대상: Q3, Q5(EA 189 2.0 TDI 2.0 리터 엔진 장착)
*안내문 발송 일정: 2018년 4월 중순부터 발송 예정(수령하신 고객님 한하여 가까운 서비스 센터 예약 후 방문하여 리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콜 개시 일정: 2018년 4월 11일
*리콜 과정:
- 2.0 리터 엔진 차량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30분 소요)
- 1.6 리터 엔진 차량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30분 소요), 흡입공기정류기 장착(1시간 소요)
더 궁금하신 점에 대해서는 아래 아우디 고객지원센터로 문의 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지원센터: 080-767-2834 (상담시간: 연중무휴 8:00~21:00)
대상 차량 여부 확인하기
고객님의 차량이 배기가스 배출량 불일치를 보인 EA189 디젤 엔진에 해당하는지 자동차리콜센터 https://www.car.go.kr/home/main.do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 웹사이트에서 차량의 차대번호 17자리 (예: WAUZZZ4FX9N000100)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대번호는 차량 등록증 혹은 보유하고 계신 서비스 책자 앞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